중앙일보 시사매거진·중앙SUNDAY·라이프 트렌드 소비자 호평 ‘2019 올해의 히트 상품

인쇄

2019 히트 상품

이코노미스트·포브스코리아·월간중앙 3개의 중앙일보 대표 시사매거진과 중앙SUNDAY, 중앙일보 프리미엄 섹션인 라이프 트렌드가 ‘2019 올해의 히트 상품’을 발표했다. 올 한 해 각 매체에 나왔던 다양한 콘텐트 중에서 소비자의 호평을 받았던 기업과 브랜드, 제품을 중심으로 소비자 만족도와 신뢰도, 경영철학 등을 평가했다. 차별화된 정체성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를 담은 21개의 제품이 올해의 히트 상품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이코노미스트 - 지구촌 구석구석의 경제 흐름부터 국내외 기업의 움직임, 이와 관련된 사람 이야기를 담는 국내 최고의 주간 경제지

아모레퍼시픽-큐브미 슬림큐브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브랜드 큐브미의 슬림큐브는 탄수 화물 대사, 체지방 감소, 배변 활동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멀티 기능성 제품이다. 녹차 추출물, 구아바잎 추출분말, 알로에 전잎을 대표 원료로 사용했다. 녹차의 카테킨 성분 은 체지방,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효과적이다. 알 로에 전잎은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돕는다. 구아바잎은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폴리페놀이 풍부하다. 파우치 형태의 소형 정제 타입으로 휴대가 쉽고 목 넘김이 편하다

 

톨비스트 BI(풍뎅이)-자수 포인트 방풍 하이넥 풀오버 톨비스트의 BI(풍뎅이) 자수 포인트 방풍 하이넥 풀오버는 부드러운 터치감과 보온성이 우수한 천연 울 100% 원사로 제작돼 고급스럽고 포근하다. 소매 배색 컬러 매치와 볼드 한 풍뎅이 모티브 자수 포인트가 돋보이는 이중 옷깃 스타 일의 방풍 풀오버다. 톨비스트는 풍뎅이라는 뜻의 덴마크 어에서 유래됐다. 전년 대비 150% 신장세를 보이는 등 캐 주얼 하이브리드 골프웨어로 자리 잡고 있다. BI(풍뎅이)를 활용한 그래픽 디자인을 통해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

 

펠로우즈 - AutoMaxTM100M 펠로우즈가 출시한 AutoMaxTM100M은 A4 용지 100장 을 한번에 투입할 수 있는 마이크로컷 자동급지 세단기 로 보안성을 높인 제품이다. 세단할 종이를 트레이에 바 로 꽂아두는 방식으로 업무 단계를 줄였고 버튼을 누르 면 2초 만에 100장의 문서를 세단할 수 있다. 크기와 가격 을 대폭 낮춰 경쟁력을 높였다. 10장 이하 소량의 문서는 별도로 마련된 수동 투입구를 통해 세단할 수 있다. 스테 이플이나 클립으로 철한 문서도 그대로 세단이 가능하다.

 

PRGR RS RED 드라이버
PRGR이 선보인 RS RED 드라이버는 편안하게 비거리를 낼 수 있는 강점을 지녔다. 공인 반발계수(SLE RULE)에 적합한 아슬아슬(GIRI GIRI)한 초고속 성능을 유지하면 서 편안함을 추구한 저중심 샬로 헤드로 설계됐다. 샤프트 는 후지쿠라와 공동 개발한 Speeder EVOLUTION for PRGR이다. PRGR은 스피드를 높인 RS RED 출시로 RS 시리즈 드라이버 라인업을 3가지로 확대했다. 공인 반발 계수 내에서 GIRI GIRI한 비거리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다.

 

파슬코리아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마트워치 3
파슬코리아가 지난가을 출시한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 마트워치 3는 역동적인 스타일링, 혁신적인 웨어러블 기 술, 날렵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스피커 기능 탑재, 길어진 배터리 수명, 늘어난 저장 공간이 돋보인다. 마이크·스피 커 기능으로 제3자 앱 음악 재생과 구글 어시스턴트 질 문에 대한 응답도 들을 수 있다. 4가지(확장·기본·커스텀· 시계 모드) 모드로 배터리 수명 효율을 높였다. 심박수 측 정, 활동량 추적, 자체 GPS, 알림, 방수 기능 등도 갖췄다.

포브스 - 미국 자본주의의 역사를 기록하고 전파해 온 100년 역사의 경제 매거진 포브스와 중앙일보가 손잡고 발행하는 글로벌 경영매거진

부여군 상권활성화재단 백마강 달밤시장  백마강 달밤시장은 민관 협력으로 지역 축제의 새로운 방 향을 제시하면서 지역 상권에 생기를 불어넣고 있다. 충남 부여군이 예산을 지원하고, 재단과 상인회가 기획·운영하 며, 지역 예술인·동아리·문화재단 등으로 구성된 시민들이 콘텐트를 만드는 축제다. 매회 1300명 넘는 방문객이 찾는 등 지역 명소화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4년 행 정자치부 전통시장 야시장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지난해 충남도 민관협치우수사례 포럼에서 우수상도 받았다.

아이젠 아이젠 관장비데 관장비데는 노즐 특허 기술로 쾌변을 유도하는 기능을 탑 재했다. 의료기기 제조 허가를 받은 비데 제조 기업인 아 이젠이 만든 제품으로 의료기기 인증을 받았다. 평소 원활 하지 못한 배변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노즐에서 분사한 물줄기가 직장에 직접 유입돼 배출되지 않은 변을 묽게 만들어 부드럽게 배출시켜 준다. 수압을 언제나 일정하게 유지하도록 내압 설계 프로그램 과 펌프를 장착해 불안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파카(PARKER) IM 스페셜 에디션
130년 전통의 고급 필기구인 파카(PARKER)가 브랜드의 전통을 담아낸 IM 컬렉션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해 호평을 받았다. 독특하고 대담한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디 자인은 열정·야망·성장·목적이라는 의미를 담은 4가지로 구성됐다. 색상은 메탈릭 실버, 미드나잇 블루, 오리진 블 루, 이그나이트 레드다. 펜촉은 내구성이 뛰어난 스테인리 스 스틸 소재로 만들어 견고하고 브랜드를 상징하는 화살 클립을 통해 전문성과 장인 정신을 나타냈다.

 

도이터 푸트라 푸트라(FUTURA) 시리즈는 110년 이상 역사를 지닌 독일 아웃도어 브랜드 도이터가 출시하는 배낭 라인 중 베스트 셀러다. 1984년 세계 최초로 에어컴포트 시스템을 적용한 제품으로 배낭에 에어 매시 등판을 장착했다. 양옆과 밑, 3방향으로 공기를 순환해 열과 땀을 줄여주는 시스템이 다. 또 완벽한 피팅으로 짐의 무게를 분산시켜 준다. 22L 부터 50L까지 다양한 크기가 나오고 스탠다드·프로·바리 오 등 다양한 테크닉 제품들로 출시된다.

 

하나투어 탈패키지 여행상품 하나투어는 최근 탈(脫) 패키지 여행 상품을 잇따라 선보 이고 있다. 정형화된 여행 패키지가 아닌 고객의 수요에 딱 맞춘 차별화된 상품이다. 유럽에서 3일간 유명 플로리스 트에게 레슨을 받고 정식 수료증까지 받는 ‘유럽 플로리스 트 투어’, 2018~2019 챔피언스리그 준우승팀인 토트넘의 홈경기와 프리미어리그 우승팀 맨체스터 시티의 홈경기 2 개를 직관하는 ‘축빠의 길’, 12박14일 동안 프라하의 일상 을 체험하는 ‘프라하 반(半)달 살기’ 상품이 있다.
 

월간중앙 - 산업화와 민주화, 정보화 시대를 거치면서 대한민국 역사의 ‘나침반’ 역할을 해온 전통 있는 대한민국 대표 시사월간지

레아컴퍼니 CH6 스칼프싹세럼 레아컴퍼니의 ‘CH6 스칼프싹세럼’은 자연 성분 전문가 6인과 헤어 제품 전문 제조사가 개발한 헤어 제품이다. 씻 지 않고 뿌리는 탈모 관리 세럼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 처에서 인증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으로 두피 진정 효 과를 내는 녹차수가 50% 이상 함유됐다. 모발에 성장 에 너지를 주는 6가지의 새싹 추출물과 탈모 예방에 탁월한 특허원료 연교 추출물, 모발을 풍성하고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29가지 단백질 아미노산이 들어 있다.

 

보이스캐디 보이스캐디 A1 KLPGA 공식거리 측정기 보이스캐디가 아시아 국가의 코 스뷰와 그린뷰 데이터를 탑재한 아시아 전용 골프워치 ‘보 이스캐디 A1’을 출시했다. 화면을 길게 누르면 2배율로 확 대돼 코스를 세밀하게 파악할 수 있다. 터치 한 번에 원하 는 거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USER IP’ 기능으로 낙구 지점까지의 거리·장애물을 파악할 수 있다. 그린뷰는 그린 의 형태와 사용자의 위치를 자동으로 보여준다. 핀 리로드 기능은 핀 위치를 설정해 그린 공략을 도와준다.
 

신한금융 그룹통합플랫폼 신한플러스 신한금융은 지난해 8월 기존 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신한FAN클럽’과 ‘신나는 한판’을 합치고 고도화해 신한 금융그룹의 모든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신한플 러스’를 출시했다. 신한의 어느 그룹사 고객이라도 신한플 러스를 통해 은행·카드·금융투자, 생명의 110여 개 주요 서 비스를 앱 다운로드 또는 별도 로그인 없이 이용할 수 있 다. 이 플랫폼은 현재 누적 가입자 수 1200만 명을 돌파하 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코모스유통 벤틀리 100주년 한정판 필기구 그라폰 파버카스텔이 벤틀리 100주년을 기념하는 ‘100 주년 한정판 필기구 시리즈’를 제작했다. 금속 배럴에 다 이아몬드 패턴을 더하고 24K 금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 다. 또 캡 상단에는 벤틀리 영문 이니셜을 딴 ‘B’를 달았 다. 이 제품군의 만년필·수성펜·볼펜은 벤틀리의 2019년 특별 한정판으로 제공됐다. 제품 색상은 검정이다. 이 중 만년필의 모든 금속 부품, 배럴 및 펜촉은 티타늄 소재로 거친 무연탄 색상의 PVD-코팅으로 마감 처리됐다.

 

호반건설 호반써밋 호반건설이 올해 처음으로 시공능력평가 ‘톱10’에 진입했 다. 2009년 77위에서 2018년 16위, 올해 10위까지 성장한 것. 호반건설은 2010년부터 주상복합단지에만 적용했던 ‘호반써밋플레이스’를 ‘호반써밋’으로 리뉴얼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고, 지난 3월엔 그룹통합 CI와 건설계열 주택 브랜드 ‘호반써밋’ ‘베르디움’의 새로운 디 자인도 발표했다. 내년에는 서울의 송파구 위례, 양재동과 신정동 등지에 ‘호반써밋’을 공급할 예정이다.

중앙선데이 - 본질을 꿰뚫는 통찰, 관점이 다른 분석, 격이 다른 뉴스로 국내외 오피니언 리더들이 가장 선호하는 고품격 정론지.

드롱기 프리마돈나 엘리트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드롱기의 프리마돈나 엘리트 KRECAM 650.85.MS는 17가지의 원터치 전용 버튼으로 에스프레소, 도피오플러스, 롱커피, 카푸치노 믹스, 플랫 화이트 등 다양한 메뉴 선택이 가능하다. 4.3인치 풀 컬러 한글 디스플레이를 갖췄고 사물인터넷 기능이 탑재돼 앱 에 연결하면 원격으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라떼 크레마 시스템은 부드러운 우유 거품을 추출하고 커피 추출용·우 유 공급용 보일러는 최상의 온도를 제공한다.

 

볼빅 XT SOFT 볼빅이 올해 새롭게 선보인 XT SOFT는 파워소프트 코어 와 익스트림 소프트 우레탄 커버로 제작돼 부드러운 타구 감과 일관된 스핀이 일품인 3피스 골프볼이다. 쇼트게임 시 불필요한 런을 최소화해 그린 공략에 도움을 준다. 부 드러운 타구감과 우수한 컨트롤은 물론이고 중고탄의 비 행 포물선을 만들어 우수한 비거리를 자랑한다. 표면에 새 겨진 트리플 퍼트라인으로 쉽고 정확한 라인 정렬이 가능 하다. 화이트·옐로·핑크·그린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오드 드비알레 팬텀 골드 사운드 플랫폼 오드(ODE)가 선보인 드비알레는 프랑스 하이엔드 오디오로 오디오계 애플로 불린다. 업계를 선도 하는 기술력과 독특하고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에 간단하 고 편리한 사용이 돋보인다. 드비알레는 강남구 신사동 오 드포트 3층 라운지에서 만날 수 있다. 오드의 공간에서는 프랑스·스위스·덴마크·독일·네덜란드 등 마이스터가 직접 마무리한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들을 경험할 수 있다. 이곳 은 전 세계에서 엄선한 하이엔드 음향 기기로 꾸려졌다.

 

한세엠케이 PGA TOUR&LPGA 골프웨어 PGA TOUR의 헝가리 구스 튜브다운은 높은 복원력과 부 드러운 착용감을 선사한다. 봉제선 대신 핫멜트 기법을 활 용해 충전재가 새어 나오지 않는 고품질의 외투다. 높은 와이드넥으로 보온성이 탁월하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연 출할 수 있다. LPGA 골프웨어의 폭스 퍼 트리밍 구스다운 은 양쪽 절개 라인과 허리 벨트로 날씬함을 더한 스타일이 포인트다. 탈부착이 가능한 폭스퍼를 사용했고, 거위털 충 전재와 체열 반사 안감으로 보온 효과를 높였다.

 
중앙일보 라이프트렌드 - 앞선 감각과 최신 소비 동향의 분석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을 한 단계 향상시켜 주는 중앙일보 프리미엄 생활경제 섹션

제일헬스사이언스 링클 더마 필름 링클 더마 필름은 제일헬스사이언스가 선보인 내추럴 더 마 코스메틱 브랜드인 니슬(NISL)의 대표 상품이다. 유해 성분과 첨가물을 최대한 덜어내 어떤 민감한 피부라도 안 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100% 에센스 시트다. 특허 기술 경피약물전달시스템(TDDS)을 적용해 제조했다. 유 효한 성분을 피부에 보다 빠르게 흡수시켜 사용(4주) 시 눈가·목 주름 개선, 미백, 보습 관리에 탁월하다. 머리카락 굵기보다 얇은 초슬림(0.046㎜)으로 밀착력이 우수하다.

 

해밀생활건강 홍삼비력 건강식품 전문업체 해밀생활건강의 홍삼비력은 100% 국 내산 6년근 홍삼으로 제조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 정한 기능성 원료인 옥타코사놀, 바타민 B2·E, 아연과 전 통 원료를 배합해 캡슐 타입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야관문이라 불리는 비수리잎 추출과 마카 분말, 흑마늘, 로열젤리, 복분자, 타우린 등 남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원 료로 효과를 극대화했다. 제품의 안정성과 유효성을 품질 면에서 보증하는 GMP 인증 시설에서만 생산한다


정리=라이프 트렌드팀, 사진=각 업체

< 저작권자 © 중앙일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광고영역

전체 댓글

게시판 관리기준

이름
비밀번호
댓글쓰기
0/500
※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